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세상에서 제일 추운 지역 순위 10곳

by 제이[Jay] 2021. 9. 28.
반응형

저는 평소에 땀이 많은 사람입니다. 이제 곧 가을이라서 괜찮지만, 여름이 다가올 때면 항상 두렵습니다. 그래서 가끔 유목생활을 하면서 추운 나라로 돌아다니면서 사는 삶을 꿈꾸고는 합니다. 그럼 오늘은 세상에서 제일 추운 지역 순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흐린-하늘에는-많은-구름이보이고-천둥이-치고있으며-그-아래에는-얼음으로-이루어진-땅이-보이는-모습
남극

세상에서 제일 추운 지역

세상에서 제일 추운 지역 10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위는 10위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포트 셀 커크

포트 셀 커크는 캐나다의 유콘강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이곳은 과거에 원주민들과의 교류가 활발했던 지역이었고, 이를 근거로 문화적 교류장소로 채택이 되어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제일 추웠던 날의 기온이 -58.9℃로 알려져 있습니다.

9위 : 프로스펙트 크릭

프로스펙트 크릭은 미국의 알래스카 중심으로부터 약 290km 북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이 장소의 원래 목적은 광산 개발을 위해 형성된 마을이지만, 현재는 평범하게 마을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사는 마을이 됐습니다. 인구는 약 27,000명이 거주 중이며, 1971년 1월 23일에 -62.1℃를 기록한 매우 추운 지역입니다.

8위 : 야쿠츠크

야쿠츠크는 러시아 연방의 시베리아 쪽에 위치한 마을로 겨울이 되면 사람이 살아갈 수 없을 정도의 강추위 때문에 극한의 지역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살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지역입니다. 지금까지 제일 추웠던 최고 기록은 -64.4℃라고 합니다.

7위 : 아이스 미트(Eismitte)

아이스 미트는 그린란드의 중심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아이스 미트는 검색 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영어의 표기도 해두었습니다. 너무 추워서인지 이곳을 얼음의 중심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한 겨울에 제일 추웠던 기온은 -64.8℃로 극한으로 추운 지역입니다.

6위 : 노스 아이스

노스 아이스는 그린란드에 있는 지역으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은 1954년에 1월에 -66.1℃를 기록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추운 지역으로 분류되기도 했던 지역입니다.

5위 : 베르호얀스크

베르호얀스크는 러시아 연방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8위에 설명했던 야쿠츠크와 매우 근접한 거리에 위치한 지역이고, 그래서 그런지 이 지역 또한 매우 추운 지역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극한으로 추운 이 지역은 과거 정치범의 유배지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1892년 2월에 -69.8℃를 기록하면서 추운 지역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지역에 약 1000명 정도의 사람이 살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놀라웠습니다.

4위 : 오이먀콘

오이먀콘은 러시아의 시베리아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이곳 또한 러시아의 북쪽에 위치한 지역이라서 추운 지역입니다. 1924년에 최저 기온이 -71.2℃를 기록했으며, 겨울에 사람이 살아가기에는 매우 극한의 환경입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점은 이런 장소에서 약 500명의 사람이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3위 : 데날리

미국의 알래스카에 위치한 지역으로 해발 6194m의 산이 있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여름에도 평균 기온이 -20℃이며, 과거에 기록된 최저 기온은 -73.3℃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여름에서 추운 지방이라는 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2위 : 보스토크 기지

보스토크 기지는 러시아 연방의 남쪽에 위치한 남극 관측 기지입니다. 1957년 소련에 의해 해발 3488m의 장소에 만들어진 관측 기지이며, 1983년에 -89.2℃를 기록한 매우 극한으로 추운 지역입니다.

1위 : 남극

드디어 모두가 알고 있는 가장 추운 지역 남극이 나타났습니다. 남극의 중심은 2004년 ~ 2016년 사이에 수집된 자료를 보면 -100℃ 까지 내려갈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남극은 정말 넓은 얼음덩어리고, 중심 부분까지 간다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예측으로 측정을 한 것 같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세상에서 제일 추운 지역 순위 10곳은 모두 미국의 알래스카를 중심으로 그 근방의 캐나다, 러시아가 많았습니다. 또한 모두가 알고 있었던 남극은 당연히 1위입니다. 땀이 많은 저라지만, 아무리 덥더라도 위에서 소개한 지역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관련 글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열사병 확인 방법

무더운 여름 더위보다 더욱 무섭고 힘든 것은 코로나로 인해서 이렇게 더운 여름에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름에 마스크까지 착용했는데, 야외에서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

kd9101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