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비상장인 비에이치랩에서 모다모다 블랙샴푸를 선보였습니다. 이 샴푸는 기능성 샴푸고, 머리를 몇 번 감기만 해도 머리카락의 색이 바뀐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리에 새치가 많거나 백발인 분들이 모다모다 블랙샴푸를 몇 차례 사용하게 되면 머리카락 색이 점점 바뀐다고 합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주요 성분
1. 생체모방펩타이드(GREYVERSE)
생체모방펩타이드(GREYVERSE)성분은 멜라닌 합성을 방해하는 요소로부터 두피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주고, 모근과 모발의 멜라닌 성분 촉진을 유도해서 원랜 가지고 있던 머리카락 색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새치가 생기거나 백발로 변하고 있을 때 이 샴푸를 사용하게 된다면 흑발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2. 검정콩 추출물
이 샴푸에는 검정콩 추출물 성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모근에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보충하고, 이로 인해서 건강한 두피가 자라게 됩니다. 그래서 생체모방펩타이드 성분과 검정콩 추출물 성분의 작용으로 모근 뿌리까지 검은색으로 변하게끔 도움을 줍니다.
3. 자소엽
이 샴푸에는 자소엽 성분이 3.5% 함유되어있습니다. 자소엽은 보라색 빛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의 냉기를 가라앉혀주고, 항균작용을 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모근에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4. 어성초
이 샴푸에 어성초 성분이 7%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성초 성분은 살균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질환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어성초 성분이 담겨있는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녹차 추출물
이 샴푸에는 녹차 추출물이 3.5%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 성분이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주며, 피부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한방생약추출물
이 샴푸는 여러 가지 천연 한방생약추출물을 5% 함유시켰습니다. 그래서 모근과 모발에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고, 이로 인해서 건강하고 짙은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7. 블랙콤플렉스(Black Complex)
블랙콤플렉스란 서양 산딸기 추출물, 양 까막까치 밥 나무 열매 추출물, 블랙커민 씨 추출물, 흑미 추출물, 검은깨 추출물, 멕시칸 치아씨 추출물, 로우 스위트 블루베리 추출물 등의 블랙푸드만을 모아서 만든 것입니다. 블랙콤플렉스는 단백질 성분과 흑색의 색소가 풍부해서 백발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원리와 주의사항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원리는 자연 폴리페놀 성분이 모발 큐티클의 사이사이에 끼여 공기와 만나 갈변되는 원리입니다. 때문에 린스와 같은 보호막이 생기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샴푸는 염색약품이 아니므로 염색약을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게 되면 모근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샴퓨와 마찬가지로 모발에 1분 30초 정도 마사지를 해준 후에 충분히 잘 헹구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 샴푸를 사용할 때는 흰색 옷을 입고 머리를 감는 행위는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옷에 검은색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을 말릴 때는 타올로 가볍게 두드려 말려주고 그 후에 드라이기의 찬바람을 이용해서 완전히 말려줍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 후기
저희 아버지는 흰머리가 너무 많아서 제가 이 샴푸를 구매해드렸습니다. 이 샴푸를 사용하면 확실히 머리색은 짙어지고 검은색은 아니더라도 갈색 빛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두피에 빨간 염증이나 질환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뿌리까지 색이 변하는 것을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나는 모발은 흰색 그대로였고, 뿌리까지는 색이 변하지 않나 봅니다.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흰머리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띄엄띄엄 흰머리가 있어서 더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이 싫으면 차라리 뿌리 염색을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결론
- 깔끔한 염색이 되지 않더라도 두피의 건강을 원한다면, 모다모다 블랙샴푸를 사용한다.
- 깔끔하게 염색되지 않는 것을 싫어하시고 두피의 건강은 상관없다면, 미용실에 가서 뿌리 염색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