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가속화되면서 대한민국 정부는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삶이 피폐해진 국민들의 삶을 향상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또한 지급 신청 대상으로 선별되었습니다.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희망회복 자금)
코로나 사태가 1년 이상 가속화되면서 집합 금지 제한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피해가 생기는 주요 원인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 감염은 더욱 빨리 퍼지게 되므로, 대한민국 정부는 이를 막기 위해서 집합 제한을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없으면 장사를 못하는 소상공인들은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었고, 대한민국 정부는 해결방안으로 소상공인이 경제적으로 버틸 수 있게끔 희망회복 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소상송인 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은 모두 신청하셔서 꼭 받아야 합니다.
소상공인 및 소기업
간혹 소상공인 직종에 대한 부분에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립니다. 밑의 업종도 모두 소상공인에 해당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 미용실
- 학원
- 일반업종
최대 지원금은 9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돼서 매출이 감소하고 집합 금지를 당한 소상공인 분들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에 한 번이라도 방역조치를 진행한 곳도 희망회복 자금 신청 대상자라고 합니다. 위에 하나라도 해당하시는 분들은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신청 대상 기준에 적합하니까 모두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급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 현재 폐업한 상태라면 어떠한 경우라도 절대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재난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폐업을 준비 중이라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후에 폐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이런 경우는 드물지만, 코로나19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소득 그대 로거나 상승했을 경우 희망회복 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희망회복 자금) 신청 기간 및 지급 시기
아직 정확히 정해진 것은 없으나 8월 말에 신청을 시작해서 9월 추석이 오기 전에 지급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고 소상공인 분들은 희망회복 자금 모두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