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유의 발효 음식인 김치는 제대로 된 보관법으로 보관하지 않으면, 곧바로 신 김치가 돼버립니다. 그래서 알맞은 온도에 현명한 보관법으로 보관해야지만, 맛 좋은 김치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김장을 한 후에 김치를 어떻게 보관해야 맛이 좋을지 그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용기가 필요하다.
2. 김치를 위한 적절한 보관 온도가 있다.
3. 냉동 보관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1.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용기가 필요하다.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밀폐용기에 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밀폐용기 뚜껑에는 고무밴드가 있어서 용기와 흡착할 수 있는 밀폐용기가 가장 좋습니다. 우선 김장한 김치를 음식물 보관용 비닐봉지에 담고, 준비한 밀폐용기에 김치를 넣은 비닐봉지를 담아줍니다. 이렇게 담는 이유는 김치는 다른 음식에 비해서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었을 시에 다른 음식과 냄새가 섞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김치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의 맛도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김치는 발효 음식이기 때문에 산화되기 쉬운 음식입니다. 그래서 위의 보관 방법을 숙지하시고 보관하게 되면, 김치의 산화 속도가 느려지고 부담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김치를 위한 적절한 보관 온도가 있다.
김치의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만, 사실 제일 효율적인 방법은 냉장보관을 하는 것입니다. 요즘 출시되고 있는 냉장고는 온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언제든지 김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김치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요소는 바로 적절한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김치의 적절한 보관 온도는 4도입니다. 밀폐용기에 잘 넣어둔 김치를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게 되면, 안 쉬게 보관할 수 있고 오래오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냉동 보관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간혹 김치를 냉동고에 보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김치는 절대 상하지 않으며, 발효음식이기 때문에 신맛이 강해질 뿐입니다. 냉동고에 김치를 보관하면, 김치의 아삭한 식감이 없어지고 정말 맛이 없어집니다. 되도록 김치는 김장 후에 빠른 시일 내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김치가 오래돼서 신김치가 됐더라도 냉동고에 넣지 마시고, 김치찌개나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먹는 옥수수 보관법
여름이 제철인 옥수수는 잘못된 보관법으로 보관하게 되면, 빠르게 상합니다. 보통 옥수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량으로 구매하지 않고 포대로 대량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kd910130.tistory.com
댓글